End of day

화성 우리꽃식물원 겨울 방문기 | 연인 아이들과 올 수 있는 우리꽃식물원 본문

경험을 나누다./한국사회에서 살아남기

화성 우리꽃식물원 겨울 방문기 | 연인 아이들과 올 수 있는 우리꽃식물원

JUPJ 2021. 2. 8. 16:45
반응형

화성 월문온천 근교 우리꽃 식물원

 

갈 생각은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시간이 남아서 월문온천 들리는 김에 들려본 우리꽃식물원

 

 

화성시우리꽃식물원

 

botanic.hscity.go.kr

 

화성 시청에서 관리 및 유지하는 곳인거 같은데,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7월까지 운영을 중단했다가 8월에 다시 개장했다고 한다.

 

하절기에는 여러가지 체험학습도 있어서 예약하고 가면 우리꽃 해설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방문도 좋을 듯 싶다.

 

 

물론 대부분의 식물원이 그렇듯, 하절기 대비 동절기는 비수기이기 때문에 내가 방문했을 때는 주말임에도 사람이 거의 없었다.

 

하지만 겨울의 식물원이라는 낭만적인(?) 이유로 나는 패기롭게 우리꽃식물원을 들러보았다.

 

 

일단 주차장이 넓어서 차를 가지고 오기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식물원에 들어서면 중간에 사계절관(유리온실)을 볼 수 있었는데, 동절기에는 볼 수 있는게 유리온실 저게 다다.

 

 

 

 

내부는 뭐 요런 느낌이다.

 

사시사철 푸르른 식물들 이외에는 앙상한 가지들 밖에 없긴한데, 그것 또한 나름 매력이 있었다.

 

 

 

박달나무 뿌리라는 게 겨울철 유리온실의 하이라이트? 인거 같은데 내 생애 이렇게 큰 나무 뿌리는 처음보았다.

 

사랑의 언약을 하면 영원히 이루어 진다고 한다

 

 

물론 안그래도 겨울철에 볼거 없는 식물원을 포스팅하는거 자체가 좀 그렇긴 한데, 내가 화성 우리꽃식물원에 와서 좋았던 점은 식물들 뿐만이 아니였다.

 

 

유리온실 외부로 나오면 입구 반대편으로 전망대를 갈 수 있는 길이 연결이 되어있다.

 

사진에서 보면 정면에 보이는 산 꼭대기가 전망대인데, 저곳까지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정돈되어 있다는 것!

 

물론 나는 구두를 신어서 올라가지는 않았다

 

약간의 경사도 있어서 느즈막히 산책하기 좋은 코스라고 생각이 들었다.

 

 

곳곳에 표지판이 있어서 전망대로 향하는 곳을 알려준다.

 

연인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놀러오기 좋은 식물원

 

화성 근교에 가볼곳을 찾는다면 우리꽃식물원은 어떨까 싶다.

 

다만, 동절기는 전망대 산책을 목표로 오는거 아니면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다

 

하절기 때 온다면 꽤나 매력적일 것 같은 화성 우리꽃식물원 동절기 방문 후기였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경험을 나누다. 정보를 나누다.

Powered by JUPJ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