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 of day

앱리비아 키캡keycaps 알리 직구 후기 | GMK 올리비아를 모방한 짭리비아 본문

정보를 나누다.

앱리비아 키캡keycaps 알리 직구 후기 | GMK 올리비아를 모방한 짭리비아

JUPJ 2021. 3. 13. 10:44
반응형

3줄후기

 

예상보다 나쁘지 않은 구성과 퀄리티

 

나는 이걸로 키캡 졸업한다!

 


 

GMK올리비아와 앱리비아(짭리비아)

내 메인 키보드는 현재 가성비 최고라고 불리우는 mx board 3.0s 화이트 적축 모델 이다.

 

정갈한 키감에 거의 없다시피한 통울림/스프링소리 덕분에 나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체리 mx board 3.0s 화이트 | 적축이 좋을까 갈축이 좋을까

3줄후기 -mx board 3.0s 개인취향- 블랙vs화이트 = 화이트 갈축vs적축 = 적축 직접 써보니 10만원 초반 키보드도 씹어먹는 체리 mx board 3.0s 드디어 내가 미쳐버린건가 똑같은 키보드를 두개나 사다니..

admireb02.tistory.com

 

다만 사용할 때마다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점은

 

빽빽한 변태같은 키보드 배열 때문에 가끔 보면 내가 숨이 막힐 때가 있다는 것이다.

 

배열은 어쩔 수 없기에, 차라리 내가 바꿀 수 있는 키캡이나 한 번 바꿔보자고 생각해서

 

키캡을 알아보는데

 

출처 : 사오파오 메인페이지

 

?!

 

PBT키캡 세트를 몇개 사봤지만,

 

체리프로파일에 두가지 이상 색상이 섞여있는 키캡들은 생각보다 가격이 높았다

 

심지어 저것들은 GMK 레플리카인데도;;

 

특히 고급 키캡으로 유명하다는 GMK에 들어가 보니 가격이 한세트에 110$ 정도 (우리나라 돈으로 약 14만원)

 

 

 

거의 기성 키보드 한대 값인 키캡을 보고 좌절하는 찰나에

 

한가지 눈에 들어온 알리 익스프레스의 키캡

 

소위 앱리비아(짭리비아)라고 부르는 GMK 키캡 짝퉁 버젼이였다.

 

 

 

 

 

앱리비아 구매에 대한 변명

나도 진짜 GMK 사고 싶었다고

 

GMK는 '공제'라는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키캡 수요자를 미리 조사하고 수요자에 맞춰 주문하는 방식으로 키캡을 생산한다고 한다.

 

 

 

이게 근데 문제가 되는게, 정품 키캡을 공식적으로 주문을 하면

 

키캡이 나에게 오기까지 최장 1년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10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서 1년을 기다리는 건

 

로켓배송 시대를 역행하고 있다고 밖에 생각이 안든다;;

 

 

 

그래서 GMK 올리비아의 레플리카 격인 

 

알리 익스프레스 키캡을 주문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평점이 높기도 하고

 

2주 정도 기다리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나에게 있어서는 장점이였다.

 

 

참고로 앱리비아라는 명칭을 갖게 된 배경은

앱코 금형을 사용해서 찍어내는 키캡이라고 해서

앱코+올리비아 = 앱리비아가 됬다는 설이 가장 유력함

 

 

 

 

앱리비아 첫인상

솔직히 처음에 받았을 때는 실망을 좀 했다.

 

왜냐하면 패키지가 생각보다 작고 포장이 제대로 안되어 있어서 박스 안에서 키캡들이 섞이고 난리가 나 있었기 때문.

 

 

구성은 키캡 리무버를 포함해서 3묶음 1세트로 왔다. 나는 택배비 포함 46$ (약 5만원)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다.

 

 

찾아보니 mx board 3.0s 화이트에 앱리비아를 꽂은 사진이 없어서 키캡을 교체한 사진 몇장을 찍어 보았다

 

조명빨주의

 

 

검정+화이트 키캡을 mx board 화이트에 끼우면 이런 모습이 된다.

 

사실 사진빨이 좀 심하고 내가 그냥 봤을 때는 다소 실망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깔끔한걸 좋아해서 2색으로 구성을 했지만, 생각보다 실물이 예쁘지는 않았다.

 

화살표 부분과 del 쪽이 나는 화이트 인게 더 예쁠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검정색 키캡밖에 없음

 

그래서 분홍 키캡도 섞어서 3색 구성을 해보았다.

 

 

 

오오

 

분홍색을 섞으니 아까보다 훨씬 예뻐보인다

 

역시 남자는 분홍이지

 

 

 

mx board 3.0s 에 PBT키캡 타건감도 나쁘지 않아

현재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맺음말

물론 나는 키캡놀이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키린이이고

 

추후에 키보드에 돈을 더 쓸 예정은 없다. 너무 비싸..

 

 

 

 

하지만 내 책상 위 물건에 대해서 만큼은 미적감각을 중요시 하는 나로써

 

내 업무를 즐겁게 해주고 일하고 싶게 만드는 요소를 키캡이라는 걸 통해서 향상 시킬 수 있다면

 

앱리비아(짭리비아) 구매도 나쁘지 않은 선택임은 분명하다.

 

 

 

 

물론 mx board 3.0s 화이트의 실버 알루미늄 색상과 키캡 색상의 위화감이 있기는 하지만,

 

mx board 3.0s 블랙 + 앱리비아 조합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체리키보드 | mx board 3.0s와 g80-3000s 전격비교

3줄요약 풀배열키보드 vs 텐키리스 알루미늄하판 vs 플라스틱하우징 USB탈착식 vs USB일체형 선택은 소비자의 몫 나는 왜 다시 체리키보드를 구입하였는가 결국 나는 처분해 버렸던 체리키보드를

admireb02.tistory.com

 

체리 mx board 3.0s 화이트 | 적축이 좋을까 갈축이 좋을까

3줄후기 -mx board 3.0s 개인취향- 블랙vs화이트 = 화이트 갈축vs적축 = 적축 직접 써보니 10만원 초반 키보드도 씹어먹는 체리 mx board 3.0s 드디어 내가 미쳐버린건가 똑같은 키보드를 두개나 사다니..

admireb02.tistory.com

 

 

TaucheT 토체티 키보드 다크그레이 후기(갈축) | 저소음적축으로 유명한 D&T 토체티 키보드, 레오폴

3줄요약 너무 예쁜 색감과, 고급스런 타건감, 10만원 대 키보드로써 돈이 아깝지 않을 키보드 (주의! 광고아님) 레오폴드 FC750R을 떠나보내고 인터넷에서 그렇게 좋다던 레오폴드를 14만원이라는

admireb02.tistory.com

 

[CK87 BT] 무선블루투스 키보드 cox ck87 bt 리뷰/ 개봉기 및 첫인상

3줄요약  하얀색  무선키보드  예쁘당 ㅎㅎ 나는 왜 또 키보드를 지르는가 거의 이건 중독 수준이다.  키보드 세계에 빠지고 나서 부터는 내 스스로를 멈출수 없다는 걸 최근에 깨달아 버렸다.

admireb02.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경험을 나누다. 정보를 나누다.

Powered by JUPJ

 

반응형
Comments